바이럴마케팅 종류 파악하기

반갑습니다

여행과 IT의 만남 투어비즈온입니다

1인 창업자분들에게 필요한 건? 계속해서 배우고 내 것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먼저 어떠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바이럴 마케팅 종류 파악하기도 중요한 부분 같아요!

기업의 생존을 위한 모든 활동과 수단(방법)

요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며 아시고 싶어하시는 부분일 것입니다.

오늘은 그러한 것들을 위해서 현재까지 알려진 것들중에서 검증된, 효과적인 것들만 추려보겠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개인의 성향, 환경에 따라서 어떤것이 더 낫다라고 나뉘어질 수 있어요.



▼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들


1. 블로그, 카페, 지식IN

2. 네이버 포스트

3. 카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

4.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5. 트위터

6. 폴라, 플레인

7. 유튜브

8. 다양한 언론 매체들

(파란색은 중요 부분으로 따로 체크했습니다)


자신의 상품을 고객에게 알린다는 건 정상적인 방법의 홍보수단입니다.

하지만 이를 악용한 사례와 구매후기 조작등 크고작은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최근 이슈가 되었죠!

그래서 일부 포털에서는 이에 대한 제한이 들어가기도 하고 예전만큼 못하다는 소리도 업체들간에 나옵니다.

하지만 포기할 수 없다는 것!

그만큼 효과가 뛰어나기에 주어진 환경(룰)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효과적인 지름길이라 생각들어요.


▼ 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는 의미의 Virusmarketing이 혼합된 단어입니다.

이런 것들엔 "빠른 전파"의 메세지가 담겨 있으며, 다양한 채널들을 조합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상승↑

믿고 구매해주는 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해줍니다. 


※ 주의사항

최근 넘쳐나는 광고로 인하여 이에 따른 문제점들도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너무 심한 낙시성의 홍보글, 호기심을 끌지 못하는 부실한 콘텐츠, 자기만 살고보자는 일부 바이럴 업자들의 몇가지 기술,

구매후기 조, 먹튀, 신고 등등 부작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 너무 많은 광고에 의해 순수 이용자들의 불평불만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

저 역시도 하루에 몇개씩 들어오는 친구추가, 그룹초청에 눈쌀을 찌푸릴 때가 있습니다.

이해를 해야하는 입장의 제가 이러할진데 일반 분들이 지치시는 것도 당연한 현상이라 보여집니다.


그래서 일부 포털에서는 이에 대한 강력 제지가 시행되고 있으며 2015년, 2016년 정책이 완전히 바뀌었다는 것도 큰 변수입니다.

흔한 말로 공부를 하시려는 분들 아니면 예전에 하셨던 분들! 

과거의 책을 보고 따라하셨다면, 블로그 저품질의 고충과 계정휴먼 등등 여러가지 쓴 맛들을 이미 보셨을 겁니다. 


# 이에 따른 대비책으로 투어비즈온에서는 좋은 콘텐츠 양성이라는 구체적인 해결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주 와서 보실만한 내용, 앗 하실만큼 좋은 기획이 많다면 팔로우 수 증가는 당연한 현상 아닐까요!

바이럴 마케팅은 대기업에서도 진행하지만 저희같은 1인 창조기업들에게 더 적합한 방법입니다.

시간의 제약도 없고 큰 지출이 없다는 점, 그러면서도 내 상품을 입소문 타게 만드는 유일한 홍보이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무분별한 광고가 아닌 좋은 콘텐츠에 의한 화합 & 융화라 보여지며 그런 부분들을 위한 실전 기법들이 

좀 더 알차게 제시 될 내용입니다.


▲ 위에 열거된 부분은 하나하나 알아가는 시간을 갖도록 하며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을 연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어떠한 것들이 있나, 종류 알아보기 시간!

14개 이상의 채널이 있다는 것과 좋은 내용을 꾸며야 한다는 것!

알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